마틸다 영어소설-Matilda 로알드달(Roald Dahl)
본문 바로가기

영어사랑/쉬운영어소설

마틸다 영어소설-Matilda 로알드달(Roald Dahl)

마틸다 영어소설-Matilda 로알드달(Roald Dahl)

아련한 맘속의 책 로알드달(Roald Dahl)의 소설 마틸다.이책을 좋아한다고 하는 사람있으면 금방 친구가 될수있을것같은 책이다. 실제로 내 인스타에 마틸다를 살짝 언급했는데, 마틸다를 읽고 미국을 꿈꾸게 되었다고 하는 지금은 뉴욕커인 인친분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암튼 언젠가는 블로그에 포스팅해야지 하는 생각을 하던중이었다.


 

책을 좋아하는 이유가되는.예쁜커버

 

스토리는 한살반(우리나라나이로는 3살쯤?)에 말을 완벽하게 하고, 어른수준의 단어력을 갖춘 Matilda와 그런 딸을 못마땅하게 여기는 무식하고,속물(snob)인 부모의 이야기에서부터 start!


 

똑똑이 마틸다

 

책수준은 술술읽을 정도의 수준이고,매우 실용적이다.
가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표시해놓고 나중에 꼭 사전을 찾아서 정리할것을 추천해 봅니다.

p2.
twaddle=nonsense 터무니없는 소리
●get one's own back ~~에게 복수하다
●wash-out 대실패

p3.
●stinker 골칫거리
●scab 딱지

p8.
●nimble 똑똑한 ●gormless 바보같은
half-witted (=stupid)멍청한

 

도서관에서 마틸다를 신경써서 대해주는 사서님

 


Every afternoon,as soon as her mother had left for bingo, Matilda would toddle down to the library. The walk took only ten minutes and this allowed her two glorious hours sitting quietly by herself in a cosy corner devouring one book after another.♡


매오후마다, 혼자서 아장아장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도서관으로 가는 귀여운 Matilda. 혼자 아늑함을 즐기며 독서삼매경에 빠진 마틸다예요.참 특이하고,예쁜마틸다.

 

 

멍청,무식한 마틸다의 daddy

 

마틸다의책읽는모습을보고,쓰레기(trash)같은책이라면서
찢어버리는 모습에 참 안타깝. 학교에 입학후,Miss honey를 만나게 된건 정말 다행이다.


 

 


"Do you know what an epicure is,Matilda?
"It is someone who is dainty with his eating."

p 72.
epicure 미식가
●dainty 까다로운.고급스런

척척답하는 마틸다.신났어요. 요란하지 않게, 마틸다의 특출남을 인정하고, 키워주려하는 Miss Honey. 적당한 타이밍에 적절한 어른을 만나는것의 중요성. 이런 어른이 되야지 하는 깨달음을 얻게 된다.


 

 

 

 

 

 

 

 

Miss Honey와 함께있음 so happy한 마틸다.
책중간중간에 일러스트레이터 흉내를 내보았다. 내 책이니까요. 가끔씩 그림을 그려넣을까 생각중이다ㅎ

오래전 읽은 책인데, 및줄쳐진 단어를 보며,저걸 몰랐단 말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때도 지금도 모르는 단어가 있을때도 많음을 느낌. 영어실력향상이 목표라면 한 책당 노트한권 준비하여,단어정리하고 내걸로 만드는 시간이중요할것같다. 꼭 읽어보세요^0^

마지막으로,
마틸다와 Miss Honey쌤의 훈훈한 장면 올리고 마무리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