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순이 영어로 미드영어표현 I'm a homebody
본문 바로가기

영어사랑/미드영어표현

집순이 영어로 미드영어표현 I'm a homebody

집순이를 영어로  미드영어표현 I'm a homebody

 

안녕하세요? 가끔 집순이는 영어로 뭘까? 집돌이는 뭘까? 궁금할때가 있으실거예여.

미국드라마에서뿐만 아니라 저의 외국인 친구들도 너무나 자주 사용하는 표현 알려드릴께요.

Here we go~~!!

 

 

1. 나는 집순이야

 

 

 

 

나는 집에 있는걸 좋아하는 집순이야/집돌이야. home(집)+body(사람)=homebody.

정말 쉬운 표현이죠? 코로나로 집에 있는 날들이 많아 졌습니다. 나는 집순이야. I'm a homebody.

 

 

 

                                                    

 

I'm a homebody. (나는 집순이야~나는 집돌이야)

 

 

바로 소리내어 표현하여 사용해보세요^0^

 

 

 

2.나는 아침형인간이야

 

 

 

아침에 일찍일어나고, 운동하고,글쓰고..이렇게 아침에 활동적인 사람을 아침형인간이라고 하죠.

 

영어로는 I'm a morning person.이라고 하죠. 반대말로 야행성인간이라고 하면 I'm a night person.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I'm a morning person. I wake up early and jog every morning.

 

 

 

*다음의 표현들도 같이 알아두세요. 매우 유용한 좋은 표현입니다

(미드에서 자주 들을수있는 표현입니다. 자주 말하고 자주 사용하면 내것이 된다는거 아시죠?)

 

 

 

나는 개를 좋아하는 사람이예요 

 

 

 

 

 

   I'm a dog person. 나는 개를 좋아해.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은 I'm a cat person.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나는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야.

 

나는 커피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야.

 

나는 (커피보다는) 차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야.  I'm a tea person. 네이티브들이 너무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예요.

 

 

 

I am a 명사 person.이라고 하시면 "나는 --를 매우 즐기는/좋아하는 사람이야" 라는 뜻인거 아시겠죠?

 

 

마무리하며...

많은 도움이셨는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네요. 코로나로 답답하실텐데 영어공부 하시면서 견녀내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