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잘하는법-미드 제대로 보고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영어사랑/영어공부에 관하여

영어잘하는법-미드 제대로 보고 있나요?

영어 잘하는 법-미드 제대로 보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영어사랑 헤나(hannah)입니다.

오늘은 영어를 잘하기 위한 바탕을 만들어줄 내공 쌓는
방법을 편하고 수다스럽게 얘기해볼게요.


영어는 소통을 위한 수단이어야지 영어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 엄청난 시간을 필요 이상의 영어를 공부하고, 스트레스가 되는 건 너무 낭비라고 생각하니까요.

유튜브나 매체에서 말하는 '영어 6개월에 끝낸다''1년 안에 영어 마스터하는 법' 이런 광고는 절대 믿지 마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시통역사 조차도
영어공부는 배울수록, 끝이 없다고 말할 정도로 깊이 공부함에 따라 더욱 몰랐던 표현을 많이 마주치게 되는 외국어 중의 하나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소통을 위한 영어 학습법은 어느 정도의 시간과 노력은 필수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영어에 나를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는 것이 영어를 잘하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내가 좋아할 만한 미드를 선택해서 연애하듯이 꾸준히다"!


너무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요?
미드 시리즈가 몇년을 볼정도로 긴 작품도 있는걸 봤을때, 꾸준히 본다고 가정하면,마치 이웃사람 만나고, 남친만나는 것처럼 정이 흠뻑들 수 있습니다. 바로 이점이 미드의 최고 장점입니다.

제 학생들중에도 미드폐인(?)들이 꽤 있습니다.그들의 특징은 영어 습득능력도 빠르고, 영어감각이 정말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억양이 듣기에 매우 네이티브스럽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미드를 공부로 생각하진 않아요. 다만 관심있어서 봤는데, 꾸준함을 통해 영어의 회로가 열리게 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어습득에 도움되는 미드추천"

인기 있는 미국/영드 선택은 여러분의 취향대로 고르시는 것이 좋으나, 장르 중에서는 판타지나 액션보다는 우리에게 일어날수 있는 표현들을 자주 접할수 있는 장르를 추천드려요. <modern family> 는 한가정 내에 3대의 모습과 게이 부부, 세대차이, 다문화등을 다루고 있고, 가정 내에서의 everyday English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어 능력 습득에 최적화된 작품입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modern family

 

 
저의 경우는 잔잔한 내용보다는 자극적인 미드를 좋아하는 편이라서(제 취향 밝힙니다) modern family 같이 건전하고, 훈훈한 미드보다는, <desperate housewives > <Gray's Anatomy> 같은 작품을 더 선호합니다.


 

I love <despeate housewives>.

 


<desperate housewives>는 미혼여성. 기혼여성 모두 좋아하실 정말 매력에 빠질만한 추천 미드입니다.
재미로는 최고입니다.

 

 

I love Gray's anatomy.

 

 

 
<Gray Anatomy>는 외과의사들의 사랑과 일을 다루는 미드로, 실제로 덕후층이 꽤 많이 있어서 인스타에 검색하시면 매우 많은 fan들의 활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미드에서 Sandrah Oh (사진속의 검정 머리) 라는 보물 같은 배우를 발견했지요. 이 배우는최근 <Killing Eve>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shocking but exciting <why women kill>

 

 

 저는 최근에는 <Why women kill>의 열혈팬이기도 했답니다. 청불인 이 작품은 초반에 약간의 문화적 충격이 없진 않았으나 점점 주인공들에게 빠져 들어가면서 보는 재미가 정말 최고였답니다. 이 작품에서는 Lucy Liu라는 배우의 매력에 정신 없었죠.평점도 좋고 여자들이 시원해 할 만한 스토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모두가 제가 너무너무 사랑하는 미드입니다.

 

 어떤 분들은 미드 하나를 여러 번 자막으로 보고 무자막으로 보고, 또 몇 번씩이나 반복해서 보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방법이 좋으시면 정말 다행이지만, 무엇이든 재미가 있어야 오래 할 수 있고, 오래 끝까지 하는 사람이 winner라고 생각하기에 자막을 넣고 보느냐, 아니냐를 신경 쓰기보다는 재밌어서 기다려지는 미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무리하며...
그러고 보니, 추천 미드가 여성 취향인것 같아서, 남자분들이 즐겨보시는 미드가 무엇인지도 궁금하네요.

댓글에 재밌게 본 미드 남겨주시면 저도 챙겨보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